세계 전역 앱 마켓 순위 급등…스팀 매출 종합 순위 11위 기록
인기 차트 정상 기념 선물…감사 아이템 증정 및 특별 이벤트 진행

컴투스는 16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성과를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16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성과를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성과를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16일 이같은 사실을 밝히고, 앞선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세계 전역에서 인기를 얻으며 매출과 유저 수 모두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크로니클은 현재 태국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 순위 1위를 동시에 달성했으며, 프랑스·일본·태국·대만 등 유럽과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인기 차트 정상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PC 플랫폼인 스팀에서의 성적 역시 고무적이다. 크로니클은 출시 직후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20위권에 진입한 뒤 13일 13위, 14일 11위에 오르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국가별로는 프랑스·벨기에·태국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동서양 주요 국가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 유저 수는 현재까지 500만을 넘어섰고, 동시접속자 수 역시 11만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컴투스는 이 같은 성적을 기념하고 세계 전역에서 보내 준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크로니클’의 모든 유저에게 아이템 선물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물∙불∙바람 속성 전설 소환서를 속성별로 한 장씩과 태생 5성 소환수 선택권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된다. 먼저 ‘봄날의 달콤한 테마파크’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퀘스트와 필드 이벤트 등을 통해 미션을 달성하고 특별 재화인 ‘구름 솜사탕’을 모으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구름 솜사탕을 태생 4성 이상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하나로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일차에 따라 여러 아이템을 증정한다. 해당 보상은 PC와 모바일 각각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태생 5성 소환수인 불 속성 ‘이프리트’를 더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 이벤트도 23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포럼에서는 5성 전설 룬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CM 루나 교수의 쪽지시험 이벤트’ 및 신규 대륙 ‘콘타나’ 업데이트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