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저희 ‘소비자경제’를 아끼고 사랑하시는
많은 독자 분들에게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상희 회장

‘소비자경제’는 소비자들의 실생활 경제등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들을 취재, 분석 보도함으로서 생산자와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소비문화를 발전시킴은 물론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 해나갈 것입니다.

소비자경제는 ‘좋은 소비자가 좋은 기업을 만들고, 좋은 기업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취지하에 좋은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와 이를 충족시키려 노력하고 있는 기업 간의 소통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소비자경제는 비판의 기능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보도하는데도 앞장서 나갈 것이며 또한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고취를 위해 언론으로서의 사명을 다해 나가고자 합니다.

소비자 불만족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는 생산자로 하여금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는 고품질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유도함은 물론 독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및 생생한 최신정보 발굴, 현장취재, 심층적이고 참신한 기획취재를 통해 오늘날 시장경제가 안고 있는 많은 문제점들을 해결하는데 앞장 설 것입니다.

특히 시장경제를 대변하는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적극 반영하는 언론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입니다. 더불어 기업의 발전과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 그리고 기업과 소비자 간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충실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소비자경제’는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상황과 각 분야의 이슈분석을 강화해 심도있는 뉴스를 생산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한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