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사진=연합뉴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사진=연합뉴스]

한국게임학회(이하 게임학회)가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에 공개토론을 정식으로 요청했다. 주요 내용은 게임 심의 및 게임위의 사업 등과 게임에 대한 인식 등이다. 

게임학회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일 게임위에 정식으로 공개토론회 개최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학회 측에서 공개한 공문 내용에 따르면 해당 공문은 위정현 게임학회장 명의로 작성된 것으로, 김규철 게임위 위원장과의 공개토론을 요청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답변 기한은 13일까지다. 

게임학회가 공문을 통해 공개토론회를 요청한 이유는 지난해 11월 게임학회가 요청했던 공개 토론 요청에 대해 게임위가 거부 사유 중 하나로 공문 미발송을 문제 삼았기 때문이다.

위 학회장은 5일 소비자경제신문과의 통화에서 “게이머들의 민원 중에 게임위에 공개 토론 요청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은 내용이 있는데, 이를 게임위가 ‘학회로부터 공문을 받은 바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모르겠다’고 처리한 내용을 봤다”면서 “그래서 이건 좀 아니다. 어떻게 일을 이렇게 관료적으로 처리하나. 그럼 공문 없으면 안하고 공문 주면 하고 그러냐. 그래서 화가 나서 바로 공문을 준비해서 발송했다”고 전했다. 

또 위 학회장은 최근 게임위가 진행하겠다고 밝인 ‘게임 이용자 간담회’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위 학회장은 “홈페이지에 공지가 나가고 많은 양의 메일을 받고 있다”면서 “게이머분들이 간담회에 참여해달라고 요청하는 것과 더불어 이런식으로 간담회가 진행되는 것이 맞느냐고 계속 물어보신다. 특히 평일 오후라는 시간대에 진행해 사람들의 참여를 막느냐는 비판들이 메일로 오고 있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서 “공지에 적혀 있는 시간대에 대한 통계는 유의미하진 않을 것 같다. 되도록이면 주말 오후에 하거나 평일 저녁에 진행해 많은 이들이 올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니라면 온라인으로 진행해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사람들과 의견을 계속 주고 받아야한다”면서 “아무래도 게임위가 (간담회를) 컨트롤하려는 의도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게임위가 진행하는  ‘게임 이용자 간담회’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역 인근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확한 장소는 추후 확정된다. 게임위는 이를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참석자를 받고 있다. 참석자 신청마감은 5일 17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