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이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49회 국회(임시회) 제7차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교육,사회,문화에 관한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윤상직 새누리당 의원 질문에 답하고 있다.(출처=포커스뉴스)

[소비자경제=서원호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0일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사건의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기간 연장에 대해 "지금 단계에서 연장을 검토하는 그런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직무정지 중인 박근혜 대통령 권한을 대행 중인 황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 새누리당 윤상직 의원이 "특검에서 수사기간 연장을 신청하면 받을 건가"라고 묻자 "특검 수사 기간이 아직 20여일 정도 남아 있다. 상당한 기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윤상직 의원은 "설사 특검이 (연장을) 신청한다 하더라도 받아들이면 안 된다"며 "특검 수사기간 연장은 탄핵이 인용될 때 파면된 대통령이 여성 피의자로 수갑찬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도"라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우리 헌정사에 돌이킬 수 없는 비극이 될 것이다. 국민의 가슴에 큰 상처를 남길 것"이라며 "수사기간 연장은 정말 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한편, 황 권한대행은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에 대해선 "북한의 초단기간 내 급증하는 핵 위협에 대응해 국민과 국가의 안위를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자위적 조치"라며 "한미 간 협의하고 있는데 협의 내용대로 가급적 조속한 시간 내 배치해야 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