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 상생…총 40개 기관에 한돈 제육 2506인분 및 제철 채소 지원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 돕기에 나섰다. 한돈자조금은 ‘2023 농활 한돈과 함께해요!’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농작물 수확, 환경정비 등을 돕고, 농가에 활력을 전하는 농촌 봉사활동 기관 및 단체 등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농촌 봉사활동을 계획 중인 대학교 동아리 및 봉사단, 비영리 단체 등 총 61개 기관, 약 3346명이 신청했다.
한돈자조금은 내부 심사를 통해 총 40개 기관 및 단체 선정, 지난 6월 15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참여자들이 농촌 봉사활동 후 농촌 지역민들과 함께 새참을 즐길 수 있도록 우리돼지 한돈 제육 707kg(2506인분)과 마늘·양파 등 제철 채소를 지원했다.
이번 농활 캠페인 활동 영상은 한돈자조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한돈 나눔 지원을 받은 참여자 대상으로 한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숏폼 영상으로 제작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 우승팀(1팀)에게는 한돈 선물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참여해 주신 농촌 지역주민 및 참가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대한 관심과 지원을 적극 펼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한돈자조금, MZ세대 타겟 ‘I DON KNOW’ 캠페인 전개
- 한돈자조금-자이언트 펭TV, ‘우리돼지 한돈 캠페인’ 영상 방영
- 한돈자조금, 예비 수험생 위해 ‘수능 D-100 응원’ 이벤트 실시
- 한돈자조금, 한돈배 여자 아이스하키리그 ‘더 드림 리그’ 성황리 폐막
- 한돈자조금, ‘한돈페스타’ 기념식 개최…ESG 비전 선포
- 한돈자조금, ‘삼겹살 파격 할인 판매’ 행사 진행
- 한돈자조금, 추석맞이 ‘한돈 선물세트’ 선봬
- 한돈자조금,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참가…ESG 활동 소개
- 한돈자조금, 물가안정 할인 캠페인 진행
- 한돈자조금, ‘우리돼지 한돈 할인 이벤트’ 진행
최주연 기자
npce@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