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소아 비만 아동에 장학금 지원
1개월간 5억 걸음 달성 목표…‘빅워크’ 앱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HK이노엔(HK inno.N)이 대한비만학회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7일까지 한 달간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4(대한민국을 가볍게)’를 진행한다.
HK이노엔은 19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이번 캠페인이 대한비만학회와 협력해 ‘비만은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라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동시에 캠페인 참여자들에게 올바르고 건강한 걷기 습관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대한민국을 가볍게’로, 참여자들은 목표 걸음 5억 보를 달성하면 소아 비만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50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걸음엔 이노엔 캠페인은 2021년부터 3년째 진행 중인 HK이노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재까지 세 번의 캠페인을 통해 기존 목표 걸음 수를 뛰어넘는 약 38억 걸음을 모았고, 당뇨병 어린이와 장기기증자 자녀들에게 장학금 총 1억 5000만 원을 기부했다. 또 지난 캠페인을 통해 소나무를 최대 10만 그루 심은 것과 같은 탄소 절감 효과도 얻었다.
캠페인의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 걸음 기부 전용 어플리케이션 ‘빅워크’를 설치하고, 진행 중인 캠페인 중 ‘걸음엔 이노엔4(대한민국을 가볍게)’를 선택하면 누구나 손쉽게 걸음을 기부할 수 있다.
HK이노엔 사회공헌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은 대한비만학회와 협력해 ‘비만은 질병’이라는 인식을 제고하고 소아 비만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임직원들의 참여율과 만족도가 높은 활동인 만큼 연 2회씩 정기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ESG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HK이노엔, 가볍게 밀착되는 ‘비원츠 스킨핏 에센스 선크림’ 2종 출시
- “ESG경영 강화” HK이노엔, 제1회 지속가능경영위원회 개최
- HK이노엔 ‘스칼프메드’, 모델 이재욱 팬사인회 진행
- “취약계층 지원 앞장” HK이노엔, ‘드림스타트’ MOU 체결
- HK이노엔, 제로 아이스티 ‘티로그’ 1초에 1병 팔렸다
- HK이노엔x티씨노바이오, AI기반 신약개발 공동연구 착수
-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페루 품목허가
- HK이노엔,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유통플래시] 선크림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 “열 차단까지 확실하게!”
- HK이노엔, 수액제 300만 박스에 ‘안전 메시지’ 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