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분야 클라우드 선도 노력 평가 받아
[소비자경제=최지우 기자] 한전KDN이 지난 12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3’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전KDN은 13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자사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K-ECP 구축과 민간 클라우드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사업 추진 등의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이 매년 자사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산업, 사회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온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5월 한전KDN은 레드햇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에너지ICT 전문기술과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환경‧보안 등 공공서비스가 가능한 분야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촉진함으로써 에너지 및 전력분야의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수준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한전KDN은 수요기관 최적의 클라우드 컨설팅/마이그레이션 수행을 위해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같은 레드햇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신재문 한전KDN 미래사업개발본부장은 “정부 디지털 혁신 우선 과제인 클라우드 전환에 K-ECP와 레드햇 솔루션 연동으로 에너지ICT 플랫폼 환경 개선을 선도하여 안정된 에너지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나갈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 “ESG 경영실천” 한전KDN, ‘ESG 자문위원회’ 개최
- 한전KDN, 디지털 인재 양성 ‘전력IT개론’ 시행
- 한전, 실전형 사이버공격 방어훈련 ‘일렉콘’ 개최
- 한전KDN,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대통령상 3개 수상
- 한전KDN, 기술임치 지원으로 중소기업 핵심기술 보호 나선다
- 한전KDN, 지구를 위한 ‘KDN 플로깅 챌린지’ 시행
- 한전KPS, E-순환거버넌스와 MOU 체결
- 한전KPS, 베트남 국영기업 ‘EPS’와 MOU 체결
- 한전KDN-VTK, ‘베트남 산업단지 구축’ 전력분야 업무협약
- 한전KDN, 中베이징 ‘국제품질분임조대회’ 3년 연속 수상
- “전통시장과 함께 지역 아동 위해” 한전KDN, ‘든든 방학도시락’ 전달
최지우 기자
npce@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