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담은 한정판 패키지 출시 기념 조합원 후기 이벤트 진행
소비자기후행동xiN자연드림x밀크쿱 ‘i생각 기후행동 그림 공모전’ 개최
[소비자경제신문=양하임 기자] 아이쿱자연드림은 최근 환경의 날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판매하는 자연드림 우유를 선보이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i생각 기후행동 그림 공모전’은 환경의 날을 기념해 소비자기후행동, iN자연드림, 밀크쿱이 함께 개최한 행사다. 공모전은 “지구가 아파요! 기후 위기 시대, 지구를 지키는 기후 행동은?”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초등부 저학년 최우수상은 3학년 권기현 양 ▲초등부 고학년 최우수상은 5학년 김태린 양 ▲중등부 최우수상은 2학년 정예원 양이 각각 수상했다.
아이쿱자연드림 관계자는 “소중한 아이들의 생각에 생명을 불어넣고, 우리 어른들이 기후 행동에 적극 응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상을 기획했다”며, “플라스틱 생수병이 아닌 종이팩 물을 마시고, No 플라스틱 캠페인에도 참여하는 등 실질적인 활동에 나서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의 후원사인 밀크쿱은 수상작을 특별한 한정판 패키지로 제작했다. 관계자는 “그동안 무항생제+Non-GMO 콩으로 키운 우유로 건강을 응원해 왔다면 이번에는 지구를 위한 아이들의 순수한 생각을 통해 환경을 지키고 싶은 마음을 응원해 보고 싶었다”며, “밀크쿱은 앞으로도 지구를 지키기 위해 의미 있는 행동을 꾸준히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우유 한정판 패키지는 자연드림몰 공식 홈페이지와 매장에서 오는 30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구매 후 자연드림몰에 포토상품명을 남겨준 조합원 선착순 500명에게는 마일리지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별개로 자연드림 매장에서는 우유팩을 수거해 재활용하고 있는데 40장을 모아오면 재활용 휴지 1개로 교환해 주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