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쇼케이스 통해 공개… 3일 만에 수많은 이들 모여
플레이스테이션·엑스박스·스팀 등 플랫폼별 반응 긍정적

[엑스박스_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 달성을 달성한 네오위즈의 'P의 거짓' [사진=네오위즈]
[엑스박스_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 달성을 달성한 네오위즈의 'P의 거짓' [사진=네오위즈]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네오위즈 ‘P의 거짓’ 데모 버전에 대한 전 세계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네오위즈는 12일 P의 거짓의 데모 버전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데모 체험이 가능한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의 다운로드를 취합한 수치다.

P의 거짓 데모 버전에는 세계관으로 입문하는 내용인 ‘챕터1’· ‘챕터2’. 그리고 ‘무기 조합 및 거짓말 시스템’이 있다. 특히 새로운 인게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챕터2’까지 제공해 풍성한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데모 버전 플레이는 오는 27일까지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데모 버전에 대한 주요 반응을 공개하며 P의 거짓이 왜 글로벌 하반기 주요 기대작인지 보여줬다. 플랫폼별 반응도 긍정적이다. 특히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는 데모 공개 즉시 ‘전 세계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진입했으며, 인게임 하루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만 6000 명을 기록했다.

엑스박스의 경우, 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5.0점 만점, 원스토어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전 세계 주요 권역별 예약 구매 게임’ 10위권 안에 진입, 한국은 2위에 오르며 글로벌 콘솔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P의 거짓은 플레이스테이션 예약 구매 게임 중 10위권 진입한 상태다. [사진=네오위즈]
P의 거짓은 플레이스테이션 예약 구매 게임 중 10위권 진입한 상태다. [사진=네오위즈]

외신 호평도 잇따르고 있다. 영국과 미국의 게임 매거진 ‘PC 게이머’는 “P의 거짓을 몇 시간 플레이한 후 피노키오 소울에 푹 빠졌다”고 말했으며, 북미 ‘게임랜트’는 "P의 거짓 데모를 해보면 9월 출시될 정식 게임을 매우 기대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 최대 콘솔 게임 주간지 ‘패미통’은 "극히 일부 플레이했지만, P의 거짓이 독자적인 진화를 거듭하는 소울라이크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들의 반응도 뜨겁다. ‘P의 거짓’은 9일 데모 버전 공개와 동시에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데모플레이 방송이 진행됐으며, 동시 시청자 약 17만 1000명 가량이 몰리면서 실시간 최고 시청자수 5위를 기록했다.

또 지난 9일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 2023’에 참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해당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약 2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직후 ‘P의 거짓’은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박성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P의 거짓 데모 버전을 재밌게 즐겨 주셔서 무척 감사하다”면서 “오는 6월 27일까지 데모 체험을 진행, 이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적극 검토해 게임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데모가 공개된 이후 이용자들이 ‘P의 거짓’만의 차별화된 그래픽과 데모의 완성도를 높게 평가했으며, 무엇보다 최적화 만족도를 가장 높게 나타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