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곡 ‘다인(DIE IN)’, 작곡가 ‘탁’과 뮤직 아티스트 ‘소브렘’의 합작
한국·일본 유명 아티스트 대거 참여…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음악

네오위즈는 1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신규 DLC ‘V 익스텐션 4(V EXTENSION 4)’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사진의 캐릭터는 신규 메인 캐릭터 '다인'이다.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1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신규 DLC ‘V 익스텐션 4(V EXTENSION 4)’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사진의 캐릭터는 신규 메인 캐릭터 '다인'이다. [사진=네오위즈]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액션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 이하 디제이맥스)’가 신규 DLC(다운로드·확장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네오위즈는 최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익스텐션 4(V EXTENSION 4)’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V 익스텐션 4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정규 DLC인 ‘V 익스텐션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으로, 대표 곡은 작곡가 ‘탁(TAK)’과 뮤직 아티스트 ‘소브렘(Sobrem)’이 함께 작업한 ‘다인(DIE IN)’이다. 해당 곡은 디제이맥스 세계에 새롭게 등장한 메인 캐릭터 ‘다인’의 주제곡으로, 동양풍의 분위기와 드럼 앤 베이스(Drum and Bass) 장르 특유의 빠르고 복잡한 리듬, 여러 타악기가 만들어내는 깊은 울림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V 익스텐션 4에는 한국 작곡가 ‘앤디 리(ND Lee)’와 일본 유명 아티스트 ‘구로사와 다이스케(Daisuke Kurosawa)’·‘태그(TAG)’·‘테이쿄(Teikyou)’가 참여했으며, 뉴페이스로 ‘미니몬스터(MINIMONSTER)’와 ‘커스러브(causeluve)’가 DLC 작업에 참가했다. 여기에 뛰어난 가창력의 버츄얼 아이돌 ‘아이리 칸나(Airi Kanna)’가 부른 ‘어딕션(ADDICT!ON-DJMAX Edit)’까지 총 20곡이 수록됐다.

V 익스텐션 4에는 DLC 전용 노트 및 기어 스킨, UI(이용자 환경) 테마 스킨 등과 수록곡별 미션도 새롭게 포함됐으며, 기존 ‘V 익스텐션 3’ DLC를 보유한 이용자는 ‘V 링크 2’ 시스템을 통해 추가 콘텐츠 ‘염라’ 오리지널 버전과 ‘V 링크 2’ 전용 신규 미션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신규 DLC의 가격은 2만 4800원으로, 오는 8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오위즈는 오는 6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를 최대 80% 할인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V 익스텐션 시리즈는 높은 완성도를 갖춘 다양한 장르 음악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V 익스텐션 시리즈 지난 2020년 3월 스팀 출시와 동시에 ‘스팀 최고 인기 제품’ 차트 1위에 올랐고, 최근에는 ‘V 익스텐션 4’의 수록곡 2종이 담긴 신규 앨범 ‘DMRV 23SS(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23 봄·여름 컬렉션)’를 발매하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V 익스펜션 4에 수록된 곡들의 하이라이트. [영상=디제이맥스 공식 유튜브 채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