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보상 제공 및 몬스터 라이프 개편
추천 키세팅 확인 등 유저 편의성 대폭 개선
[소비자경제=김성지 기자] 넥슨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8월 업데이트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를 실시했다.
넥슨은 31일 이같은 소식을 알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 ‘츄츄 스페셜 슬러시’·‘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벤트와 이용자 간 캐릭터 이름을 거래할 수 있는 닉네임 거래 시스템 ‘뉴네임 옥션’을 게임 내 추가했다고 밝혔다.
츄츄 스페셜 슬러시 이벤트는 레벨 범위 몬스터 1000 마리를 처치하는 미션으로,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해당 미션을 완료하면 츄츄 포인트·EXP 교환권·츄츄 스페셜 부스터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일일 미션 완료 누적 횟수에 따라 선택 심볼 교환권과 츄츄 스페셜 선물 상자 등 추가 보상을 제공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일일 미션을 완료하거나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 가능한 ‘츄츄 스페셜 부스터’를 사용하면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불꽃 몬스터’가 필드에 소환된다.
여기에 ‘츄츄 포인트’를 소모해 이벤트 스킬 ‘츄츄 스페셜 슬러시’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고,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얻을 수 있는 ‘잘 익은 츄릅열매’를 사용해 이벤트 스킬의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다.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벤트는 출석 체크를 통해 매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오는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출석 체크 횟수에 따라 ▲천둥 나비 라이딩 ▲가을빛 소년/소녀 세트 교환권 ▲극한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몬스터 라이프도 개편됐다. 몬스터 조합 시 스페셜 카테고리 몬스터 등장 횟수를 늘리고, 모든 건물의 와르 최대 저장량을 기존의 400%로 높였으며, 자동 수확 시 수확 가능한 건물의 와르를 한 번에 수확할 수 있다. 여기에 신규 아이템 ‘생명의 연마석’과 4레벨 이상의 일부 특수 스킬 반지 효과를 강화할 수 있는 연마 시스템을 추가됐으며, 단축키 세팅창에서 추천 키세팅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메이플스토리는 9월 20일까지 이용자 간 캐릭터 이름을 거래할 수 있는 닉네임 거래 시스템 ‘뉴네임 옥션’을 운영한다. 뉴네임 옥션에서는 메이플포인트를 사용해 경매에 참여할 수 있고, 등록된 최고 입찰가보다 일정 금액 이상 높은 가격으로 입찰할 수 있다. 경매가 종료되면 최고 가격 입찰자가 캐릭터 이름을 낙찰 받으며, 수수료를 제한 판매 대금은 캐릭터 이름 판매자에게 지급된다.
관련기사
- 넥슨x바른치킨, 나이트워커 제휴 이벤트 진행
- [게임타파] 국내 게임사 2분기 실적 공개! 그리고 앞으로 계획은?
- “여름 강자 부상!” 마비노기, 7월 지표 일제히 급상승
- 테일즈위버, 20주년 기념 캐릭터 ‘예프넨’ 업데이트
- DNF Duel, 두 번째 DLC ‘스트리트파이터’ 출시
- [맨겜헤딩] 여름시즌 종료! 마비노기 업데이트, 과연 어떤 영향 미쳤나
- 메이플스토리, ‘몬스터하우스’ 주말 사전예약… 인기 돌풍
- FC 온라인 국가대표, 국제 스포츠대회 e스포츠 ‘금메달’ 조준
- ‘FC 온라인’ 국가대표팀, 아시안게임서 한국 첫 e스포츠 메달 획득
- 넥슨, ‘테일즈위버’ 넥슨 크리에이터즈 도입
- 메이플스토리,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