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불법 금융 대응 방법 등 소개
최근 성행하는 ‘대리입금’ 주의사항도 전달
OK저축은행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를 방문해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고2 학생들로 구성된 2개 학급을 대상으로 ▲올바른 신용·체크카드 사용법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 선택 방법 ▲신용점수의 정의와 관리 방법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 각종 불법금융의 종류와 대응 방법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한 OK저축은행은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성행하고 있는 통장 대여(대포통장)와 대리입금(소액대출)에 관련한 주의사항을 중점적으로 알려 청소년들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안산디자인문화고와 ‘1사1교 금융교육 진행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은 후 7년째 관련 교육을 지속하고 있다. 금융교육은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 이론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인식 수준을 고려한 자료를 활용해 진행되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금융지식 전달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한편 OK저축은행은 날로 진화하는 각종 금융범죄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고자 안산디자인문화고 이외에도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이용자 등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문재호 기자
관련기사
- [必환경ESG] OK금융그룹 “2030년 목표 모든 업무용 차량 ‘무공해차’ 전환”
- 금융노조 OK금융그룹지부, 근무 직원 휴대폰 강제수거 불복종 운동
- OK저축은행, 예금금리 최대 0.6%p 인상
-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 광주광역시와 연고지 협약 체결
- 은행직원의 기지로 ‘경찰 사칭’ 보이스피싱 원천 차단
- OK배정장학재단 전국 초·중·고 40개 학급에 금융교육 전개
- OK저축은행 “오픈뱅킹 가입고객 대상…우대금리 0.1%적용”
- OK저축은행,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 기념 ‘OK읏백만통장’ 특판
- OK금융, 26일부터 ‘10기 OK배정장학생’ 모집
- OK금융그룹, ‘제14회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 성황리 종료
- OK저축은행, 대학생 ‘읏맨’ 유튜브 크리에이터 모집
- “비금융 콘텐츠 강화” OK금융그룹, ‘이모만세’ 전면 리뉴얼
- “연 4.41%” OK저축은행,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6’ 출시
문재호 기자
jomooner@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