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등 기술에 유니티 엔진 접목
사람 표정으로 의사소통… 실시간 정보 제공·가전 제어 지원
유니티,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운영 플랫폼 개발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와 LG전자 CTO 김병훈 부사장 [사진=LG전자]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와 LG전자 CTO 김병훈 부사장 [사진=LG전자]

LG전자가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이하 유니티)’와 손을 잡고 가상공간으로 고객경험 확장에 나선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14일 유니티와 ‘디지털 휴먼 및 메타 홈’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트윈으로 실제 집을 똑같이 구현하는 ‘메타 홈’ 구현을 위한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한다.

LG전자의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상황이해 기술과 유니티 엔진의 메타버스 플랫폼·디지털 트윈, 디지털 휴먼 구현 기술이 접목되면 더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메타 홈 구현을 위한 기술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티 엔진은 유니티가 개발한 게임 엔진이다.

우선 ‘디지털 휴먼’은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처럼 표정과 제스처로 의사소통 할 수 있다. 고객 상황을 먼저 인지하고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고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가전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실내 온도가 높은 경우, 디지털 휴먼이 먼저 인지하고 고객에게 “실내 온도가 조금 높은 것 같은데 에어컨을 켤까요?”라고 제안할 수 있다.

‘메타 홈’은 고객 집과 똑같은 모습의 가상 공간을 통해, 고객이 집 안의 가전제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현실에서 움직이기 힘든 가구나 제품들을 간단하게 이동, 배치할 수도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문재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