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 기능 업그레이드해 목표 작성·알림·성공 시 보상 등 더해

클래스101이 개인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이 개인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 [사진=클래스101]

[소비자경제=김성지 기자] 함께 성장하는 통합 배움 플랫폼 클래스101이 개인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신규 기능 ‘다짐’을 출시했다.

클래스101은 16일 이같은 소식을 전하며, 이번에 선뵌 신규 기능은 개인의 배움 목적 및 다짐을 꾸준히 실천하고 달성을 독려하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체계적으로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규 기능인만큼 기존의 출석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개인 목표 작성 및 알림, 성공 시 보상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다짐은 개인 목표를 등록 후 14일 이상 출석 체크를 완료하면 뱃지를 제공한다. 매월 뱃지 획득에 도전할 수 있는 만큼 목표 달성 후 뱃지를 모으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의 다짐도 살펴볼 수 있어 함께 실천해가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래스101은 이번 신규 기능 출시와 새해 다짐 응원을 위해 출석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출석할 때마다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로, 기간 동안 응모에 참여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10세대 64GB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현주 클래스101 프로덕트 매니저는 “클래스101 설 명절 이후 본격적으로 다짐을 세우고 실천에 나설 것을 예상돼 이에 맞춰 목표 달성에 동기부여를 선사하는 다짐 신규 기능을 론칭하게 됐다”라며, “클래스메이트가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독려할 수 있도록 계속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며, 추후에는 수강 기록, 챌린지 참여 등 다양한 미션들을 준비해 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