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좀비 디펜스’, ‘옥토레이드’ 등 VR 게임 11종 론칭
[소비자경제=최지우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지니소프트, 블렌즈 등 뛰어난 개발력과 독특한 매력을 지닌 개발사들과 손잡고 VR 게임을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6일 인디 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입점작에 VR 게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VR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며 총 11종의 게임을 런칭했다. 이 중에는 ‘조선 좀비 디펜스’, ‘옥토레이드VR’ 등 여러 게임쇼를 통해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던 VR 인기작이 포함돼 있다.
‘조선 좀비 디펜스’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몰려드는 좀비를 활을 비롯한 다양한 무기로 처치하는 게임이다. ‘옥토레이드 VR’은 VR 게임으로서는 보기 드문 크로스플랫폼 PvP 게임으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스토브인디를 통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다양한 VR 게임을 소개하기 위해 입점 영역을 VR 게임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VR 게임 시장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우수한 VR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브인디는 연내 200개의 VR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VR 게임 외에도 스토브인디에서는 80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인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2023 퓨처비 챌린지’ 실시
-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게임모드·이벤트 공개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희망플레이 아케이드’ 성료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EED 시즌 13’ 어린이·청소년 참가자 모집
- “1주년 화끈하게 쏜다” 스토브인디,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 진행
- 스마일게이트, ‘카즈’ 확장팩 ’전우’ 출시!
- 스마일게이트, ‘CFS 썸머 챔피언십 2023’ 개최 예고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언씬’ 채용연계형 인턴십 실시
- 겟앰프드, 신규 캐릭터 ‘수왕’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 BIC 페스티벌 부스 운영
- 스토브인디, ‘서울XR페스티벌-DVF’ 참가
- 스토브인디, 액션 RPG ‘액션 대마인’ 사전 예약 시작
최지우 기자
npce@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