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세차장, 생활 공구 대여 서비스, OA 존 등 편의시설 운영
도서관, 피트니스클럽, 다목적시설 등 갖춰…우수한 주거 여건
‘후분양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로 8년간 안정적인 주거 보장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에서 제공하는 편의시설 건식세차장의 모습이다. [사진=우미건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에서 제공하는 편의시설 건식세차장의 모습이다. [사진=우미건설]

[소비자경제신문=양하임 기자] 최근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들이 들어서면서 일반적인 주거 목적의 집이 그 이상의 가치를 부여받고 있다. 우미건설은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에서 맞춤 특화 주거 서비스를 도입한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단지 주차장에 건식세차장을 비롯해 차량 공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자동차 공유 존, 전기차 충전소 등이 마련된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필요하지만 구매하기는 부담스러운 생활 공구, 청소 가전 대여 서비스 등도 운영한다.

인근에 있는 서산 테크노벨리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고려해 OA 존도 배치했다. OA 존에서는 간단한 서류 작업, 입출력 작업 등을 할 수 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됐다. ▲문화강좌가 운영될 카페 린 ▲어린이 대상 도서관 커뮤니티 시설 ▲국공립어린이집 ▲피트니스클럽 ▲다목적시설 등 육아·교육·헬스·레저 서비스를 고루 갖춰 입주민들이 한층 우수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은 충청남도 서산시 서산테크노밸리 일대에 위치한 후분양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로 지난해 10월 완공됐다. 계약 시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주택 수 및 지역 제한도 없다.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상승률은 5% 이내(2년 단위)로 제한되며, 8년간 안정적인 주거가 보장된다. 계약 체결 즉시 입주할 수 있다.

단지 시공사인 우미건설은 높은 서비스 품질과 다양한 편의 시스템 지원으로 ‘충북혁신도시 우미린스테이’가 2020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최우수 단지’로 인증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2021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 ▲2020 매경 살기 좋은 아파트 종합대상 등을 수상하며 주택시장에서 견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입지 여건도 탁월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성연초등학교가 자리 잡고 있고, 단지 내에는 유아 놀이터와 연계된 국공립 어린이집도 운영 중이다.

또한 ▲오토밸리일반산업단지 ▲서산인더스밸리일반산업단지 ▲대산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서산 시내와도 가까워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마트 이용이 용이하다. 이 밖에도 인근 국민체육센터(공사 중), 상업시설, 학원가와 인접해 있고, 수변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