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테아 시즌 콜렉션 완성 및 차원 태블릿 최종 업데이트
‘신나게 달리기’ 채널서 과거 이벤트 채널 맵 상시 플레이 가능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에이스’ 채널 내 마지막 콘텐츠를 선보이고, 과거 한시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었던 맵 7종을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상시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19일 테일즈런너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번 업데이트로 ‘차원관리국’의 정예 요원을 선발하기 위한 과정을 담았던 에이스 채널의 마지막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간 에이스 채널에서 플레이 시 획득할 수 있었던 ‘락테아’ 세트 아이템 중 마지막인 ‘락테아 마스크’가 추가되어 에이스 채널 시즌 콜렉션의 리스트가 모두 완성됐다 .또 에이스 채널 플레이 중 확인할 수 있는 ‘차원 태블릿’도 업데이트가 됨으로써 마지막 돌발 퀘스트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테일즈런너는 과거 이벤트 채널 오픈 기간에만 즐길 수 있었던 맵 7종을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맵들은 향후 해당 채널에서 상시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를 기념해 해당 맵들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와 TR 획득량을 늘렸고, 신규 코스튬 ‘큐티 요리사’의 뽑기 쿠폰도 맵 플레이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노블레스 런너즈’의 혜택도 확대됐다. 우선 공원 내 ‘노블레스 라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전용 포털이 설치되어 회원권을 보유한 이용자들은 포털을 활용해 라운지로 입장할 수 있게 됐다. 노블레스 라운지에서는 낚시 진행 시 히든 물고기 등장확률이 상승하고, ‘낚시코인 10개’도 획득할 수 있다. 또 라운지 내 ‘집사 삐에로’ NPC를 통해 하루 한 번 보너스 경험치와 TR 등 추가 혜택을 주는 ‘오늘의 커피’ 버프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으로 ‘이달의 뽑기’를 통해 레전더리 아이템 큐티 달걀 요리사 모자 등 12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큐티 요리사 뽑기판이 추가됐되었으며, ‘아라크네의 상자’, ‘개발자의 보은’, ‘멍뭉이 선물상자’ 등 이전 이벤트 채널에서 선보였던 아이템도 낚시코인으로 다시 획득할 수 있도록 바꿨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스 채널의 마지막 업데이트로 이용자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드리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보다 나은 서비스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에이스 채널은 차원관리국의 스토리를 마무리하는 것과 동시에 다음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 과정이었다”면서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콘텐츠와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