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짭조름 “데리야끼 소스의 맛 그대로”
칼로리와 당은 낮춰…“손쉽게 감칠맛을 더할 수 있어”
[소비자경제신문=김세라 기자] 저칼로리·저당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의 매출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저칼로리 소스·곤약 HMR 등 다양한 식단 관리용 제품들을 출시했다. 특히 저칼로리 소스는 마켓컬리·쿠팡 등에서 현재까지 15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원홈푸드는 신제품 칼로리와 당을 낮춘 저칼로리·저당 소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와 ‘비비드키친 굴소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100g당 열량이 30kcal이고, 당 성분이 3g에 불과한 제품이다. 칼로리와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달콤 짭조름한 데리야끼 소스의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
비비드키친 굴소스 역시 100g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30kcal, 0g인 저칼로리·저당 소스 제품이다. 각종 요리에 손쉽게 감칠맛을 더할 수 있어 가정에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굴소스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했으며, 용기 안의 소스를 쉽게 짜낼 수 있도록 튜브 형태로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동원홈푸드는 오는 28일까지 비비드키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와 비비드키친 굴소스를 15% 할인 판매한다.
관련기사
- 동원시스템즈, 녹색 채권 활성화 앞장… ‘녹색금융 우수기업’ 선정
- 동원F&B, 더현대 서울에 ‘풍미일류 양반 대잔치’ 팝업스토어 오픈
- 동원그룹 ‘이명우 사장’ 부회장으로 승진
- 동원산업, 동원엔터프라이즈와 합병…그룹 지주사로 전환
- “오직 쿠팡에서만” 국내 인기 ‘뷰티 기획 세트’ 단독 판매
- 동원홈푸드, ‘판로개척 동반성장 기업상’ 수상
- 동원홈푸드, 식단 관리용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 출시
- 동원홈푸드, 식단관리 위한 ‘골든라이스’ 출시
- “B2B 유통 강화” 동원홈푸드, ‘비셰프’ 신제품 출시
- 동원홈푸드, 명절 맞이 ‘명품 정육 선물세트’ 출시
김세라 기자
mpks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