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상하농원 ‘헤리티지’ 그대로 녹여 만든 브랜드
제철 채소, 프리미엄 돼지고기 버크셔K로 만든 건강한 식단
[소비자경제] 이동윤 기자 = 매일유업의 관계사 외식 전문 기업 엠즈씨드가 돼지고기 샤브샤브 전문점 ‘샤브식당 상하’를 런칭하며 고창 상하농원의 가치를 담은 특별한 식문화를 선보였다.
샤브식당 상하는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의 철학과 헤리티지를 청담동 1호점에 담아냈다. 이곳에서는 제철 채소와 프리미엄 돼지고기 버크셔K를 사용하고, 표고버섯과 다시마만으로 우려낸 깔끔한 육수를 통해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을 제공한다.
엠즈씨드 관계자는 “자극적인 음식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음식을 선보이고 싶었다“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저속 노화 식단을 실행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외식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샤브식당 상하에서는 상하농원이 지켜온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진심과 철학, 장인 정신, 상생의 가치를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샤브식당 상하에서는 신선하고, 가공 과정을 최소화한 원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샤브샤브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상하농원 공방에서 장인들이 만들어낸 제품들도 판매한다. 특히, 샤브식당 상하의 곁들임 찬으로 제공되는 아기 멜론 장아찌는 고창 특산물 멜론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잉여 농산물을 주변 농가로부터 사들여 발효 공방에서 만든 제품이다.
샤브식당 상하에서는 샤브샤브 외에도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선보인다. 생새우살을 각종 야채와 함께 다져 만든 새우완자전과 상하농원 유정란으로 만든 샐러드 위에 상하농원 베이컨을 올린 상하 진심(眞心) 계란 샐러드, 상하농원 햄공방에서 만든 소시지 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npce@dailycnc.com
관련기사
- 상하농원,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로 만든 ‘황토 고구마칩’ 출시
- 상하농원, 여름 맞아 ‘라벤더 정원’과 ‘야외수영장’ 운영
- “답답한 일상, 상하에서 탈출!”…농원 속 워케이션 ‘파빌리온’ 오픈
- “새로운 나를 보여줄게”…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BI부터 맛까지 전면 진화
- “첫 100일, 세상 가장 길고도 짧은 시간... 매일유업이 응원한다”
- “한 스푼의 여유, 한 통의 즐거움...상하목장, 맛으로 느끼는 400g”
- “100일 동안 아기와 함께...매일유업·베이비브레짜 든든한 파트너”
- “두유 한 잔의 배려, 세계 식탁으로”...매일유업, APEC 2025 KOREA 응원 기획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