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마음의 양식’ 착안, 대표적인 양식 메뉴 구성
더욱 흥미롭게 접할 수 있게 이색 협업 상품 기획

이마트24에서 마음의 양식 채워줄 북 커버 디자인의 양식 도시락 즐기세요.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에서 마음의 양식 채워줄 북 커버 디자인의 양식 도시락 즐기세요. [사진=이마트24]

[소비자경제=김연주 기자] 이마트24에서 마음의 양식 채워줄 북 커버 디자인의 양식 도시락 즐기세요.

이마트24는 22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편의점 이마트24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으로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6900원)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5900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에서 착안해 책 모양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대표적인 양식 메뉴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책 모양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책장을 넘기는 것처럼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에 선정된 ‘도둑맞은 집중력’의 일부 문구를 볼 수 있다. 또한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 정보를 예스24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협업 상품에는 예스24 플랫폼에서 도서와 굿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YES상품권’이 1000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랜덤으로 들어 있다.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은 눈꽃치즈를 토핑한 △부드럽고 촉촉한 함박스테이크 △간장버터밥 △콘샐러드 △오이피클로 구성됐으며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는 양식의 대표 메뉴인 돈까스와 부드러운 치즈로 풍미를 더한 토마토파스타로 구성됐다.

이마트24·예스24는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양식)을 엮어 일상 속에서 책을 더욱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이색 협업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북 커버 디자인의 도시락을 먹으면서 책 속의 글귀를 접하고 책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양사는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라는 공동 슬로건 하에 이색 협업상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오는 3월 14일까지 이번 협업상품 2종을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갤럭시S24+(256GB)’를 선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협업상품 2종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APP(앱)바코드를 스캔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같은 기간 동안 행사카드(BC카드·신한카드)로 해당 상품을 결제 시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예스24와 손잡고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북커버 디자인, 책과 음식의 콜라보라는 콘셉트의 도시락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후에도 예스24와 함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