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법인 현지 애널리스트 출연…주요 산업 소개 및 가능성·리스크 요인 설명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7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머니를 통해 글로벌 특집 콘텐츠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시리즈는 미래에셋증권 해외 법인 및 미국 Global X 등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로, 해외 현지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출연해 각 국의 경제 및 산업 이슈를 전달합니다. 

이번에 게시된 영상에서는 인도 법인의 현지 애널리스트들이 인도 시장의 가능성과 리스크 요인들을 설명했으며, 인도의 성장률과 시장 환경 등을 짚고 주요 산업에 대한 의견들을 제시했습니다.

이 중 알페시 라드 애널리스트는 인도의 룸에어컨(RAC) 산업을, 라비타 라스라도 애널리스트는 인도의 일상 소비재(FMCG) 분야와 퀵서비스 레스토랑(QSR) 업계를 소개했습니다. 

특집 콘텐츠를 기획한 서상영 미디어콘텐츠 본부장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G3로서 고객들로 하여금 인도의 성장 잠재력과 혁신성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본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해외에서 직접 촬영한 애널리스트의 코멘트를 통해 더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전달될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특집 시리즈는 인도 및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의 시장 이슈 및 산업 분석, 미국 혁신 테마 분석까지 2월 중 공개될 예정입니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