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기업에 사업화 자금 지원·코워킹 공간 등 제공
[소비자경제신문=최주연 기자] 대상홀딩스가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인 그린바이오와 레드바이오 영역에서 활약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한다.
대상홀딩스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센터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미 푸드테크, 바이오 등 주력사업 분야의 투자 연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다수 참여하고 있는 대상홀딩스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그린바이오, 레드바이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며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
이로써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등 신성장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대상그룹이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한 기술검증 협업 기회는 물론, 대상홀딩스와 비밀유지계약서 등을 체결한 기업에 한해서는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의 코워킹 공간, 입주공간, 스튜디오 제공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며, 그린바이오(농축수산업과 관련이 있는 소재/바이오, 신기술/플랫폼)와 레드바이오(헬스케어, 실버케어와 관련 있는 소재/바이오, 신기술/플랫폼)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대상그룹과 협업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서울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함께 기업소개 자료나 IR 등 참고할 만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발표심사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에서 대상홀딩스 및 대상그룹 관련 사업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참가자 모집
- 대상그룹 헌혈 캠페인 ‘전국민 동참 레드챌린지’
- 대상네트웍스,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 론칭
- 대상홀딩스·대상 ‘2021년 상장기업 ESG 평가’ A등급
- 대상그룹 ‘100LABS’, 클린 케어 브랜드 ‘누리프(NULIEF)’ 론칭
- 대상그룹, 언택트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0LABS(일공공랩스)’ 론칭
- 서울경제진흥원-W컨셉, 서울 유망 뷰티기업 육성한다
- 대상, ‘푸드뱅크 나눔 페스티벌’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대상, ‘짱구는못말려’ 협업 에그카츠 2종 출시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올해의 광고PR상’ 금상 수상
- “글로벌 공략”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
- 대상 집으로ON, ‘산리오캐릭터즈 클레이쿠키만들기’ 출시
- 대상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설 선물세트’ 출시
- 대상, 고용노동부와 ‘식품제조업 상생협력’ 공동선언
- 대상, 간편호감식 ‘피키타카’ 론칭
- 대상, ‘정원e샵’ 서포터즈 1기 모집
- 대상 식자재몰 베스트온, ‘HAPPY 2IRTHDAY’ 프로모션 개최
- 대상,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2관왕 영예
- 대상,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신규 고객 혜택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