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 튀겨 겉은 바삭, 속은 촉촉…에어프라이어 조리로 간편 완성
[소비자경제=최지우 기자] 대상은 6일 자사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을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는못말려’와 협업한 에그카츠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즈 전용 라인 아이라이킷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 2종으로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국산 계란을 사용하고 생빵가루 튀김 옷을 얇게 입힌 후 고온에서 세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는 영양가 높은 국내산 계란과 돈등심을 두 겹으로 쌓아 튀겨낸 제품이다. 6㎜의 도톰한 두께로 잘라 식감을 살리고 고기를 육즙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는 영양만점 계란 프라이를 통으로 튀긴 카츠로, 바삭한 튀김옷과 계란 프라이의 고소함과 담백함의 조화가 일품이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도에서 3분간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제품을 15분 내외로 조리하면 완성된다. 여기에 케첩, 머스터드, 돈가스 소스 등 선호하는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아이들 밥반찬이나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라이킷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대철 대상 온라인마케팅팀장은 “부모의 마음으로 만든 영양만점 에그카츠 2종을 인기 캐릭터 ‘짱구는못말려’ 패키지에 담아 선보인 제품”이라며 “앞으로 맛은 물론 인기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재미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