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IT 인재육성 프로그램 ‘하나금융 청년 IT아카데미’ 출범
[소비자경제신문=최주연 기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환경 속에서 디지털과 ESG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하나금융그룹이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인도네시아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위한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 청년 IT 아카데미’는 인도네시아 유수의 대학인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반둥공과대학의 IT관련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향후 10년간 100억 루피아(원화 9억 원 상당) 규모의 장학금 지원 ▲인니 하나은행, NEXT TI 인턴십 참여 ▲하나금융티아이 IT 연수 및 견학 ▲현지법인 취업 기회 제공 등을 포함하는 종합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출범식은 금융감독원과 국내 7개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K-Finance week in Indonesia 2023’의 개별행사로 개최됐으며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을 비롯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바드룰 무니르 학장, 반둥공과대학 카이루니사 학장과 양 대학의 학생 대표 30명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인도네시아는 진출 규모, 진출 업종의 다양성, 전략적 중요성 측면에서 그룹에게 매우 중요한 지역이며 이번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의 IT발전을 위해서도 의미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우수한 IT인재를 발굴하고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06년부터 973명의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에게 미화 52만 불 상당의 ‘하나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지난 17년간 현지 손님들과 상생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 SK텔레콤X하나금융그룹 ‘ESG 기업 성장 지원’ 맞손
- 하나금융, 글로벌 위상 강화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 도약”
- “글로벌 금융 협력 강화” 하나금융X스마트러스트 맞손
- 하나손해보험, ‘학교로 찾아가는 푸드트럭’ 이벤트 연다
- “글로벌 비즈니스 박차” 하나금융그룹, ADB 연차총회 후원
- “장애인 스포츠 활동 지원” 하나금융그룹, ‘모두의 K리그’ 발대식 가져
- 하나생명X하나손보, ESG 캠페인 콜라보 전개
- 하나금융그룹, ‘자금세탁방지’ 위한 AI기반 모형 자체 개발
- 하나금융그룹, ‘손님 중심 기업문화’ 전 세계에 전파
- 하나금융그룹 UNEP FI 참석…“생물다양성 분야 투자 확대하겠다”
- 하나은행, 한국 축구대표팀 친선전 예매 오픈 “오는 6일부터”
- 하나금융그룹, 日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