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종사자 위해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 무료제공
라이더 수강 희망과목 반영 오프라인 교육 진행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4일 경기도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륜차 보험·세법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4일 경기도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륜차 보험·세법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소비자경제신문=김세라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달종사자들을 위해 업계 최초로 이륜차 보험과 세법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우아한청년들은 26일 배달종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배달종사자들의 요구에 따라 무료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4일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륜차 보험·세법 교육이다. 교육은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지원한 배달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의 내용은 사고 처리나 소득신고 방법 등 배달종사자들에게 현실적으로 꼭 필요하지만 교육하는 곳이 없어 숙지하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보험 교육은 이륜차 보험의 이해·책임보험과 종합보험의 차이·운전자 보험의 이해와 필요성·사고 발생 시 사후처리, 세법 교육은 세법 기본 용어·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절세방법 안내 등 평소 복잡하고 알기 어려운 보험과 세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했다.

향후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종사자를 위한 다채롭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