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500 VIX 선물 지수를 기초로 하방 투자 가능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변동성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금융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할 상품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하나증권은 지난 31일 미국 S&P500 VIX 선물 지수를 기초로 하는 ‘하나 -0.5X S&P500 VIX S/T 선물 ETN(H)’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나 -0.5X S&P500 VIX S/T 선물 ETN(H)’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VIX지수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삼고, 기초자산 변동성의 50%를 역으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VIX 지수는 시장 변동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단기적인 위험 회피 헤지수단으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이번 출시로 국내최초 VIX지수 하락 변동성에 대한 투자도 가능해져 투자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이상호 하나증권 주식본부장은 “하나증권은 ETN시장에서 여러 기초자산을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손님들의 니즈를 충족 할 상품을 적시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다. 신용위험에 다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관련기사
- “손님 니즈 즉각적 대응” 하나증권, ‘하나 연금닥터’ 서비스 펼친다
- 하나증권, 연 5.2% ‘단기 예금상품’ 출시
- 하나증권, 고객 상담 서비스 ‘프라임케어 라운지’ 확대 개편
- 하나증권, ‘시각장애 아동’ 학습 지원 돕는다
- “1억 기부 목표” 하나증권, ‘기부 캠페인’ 실시
- 하나증권, 익산지점 이전…‘협업 시너지 강화’
- 하나증권, 2023 상반기 ‘생명을 나누는 헌혈 캠페인’ 진행
- 하나증권, NVIDIA 소수점 주식·커피쿠폰 등 경품 제공 이벤트 실시
- 하나증권x푸드테크 식신, 외식업 분야 STO 구축 업무협약 체결
- 하나증권,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경품 이벤트 진행
최주연 기자
4betterworld@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