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공간마케팅’의 진화...스마일게이트, 중국에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오픈
게임사 ‘공간마케팅’의 진화...스마일게이트, 중국에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오픈
중국 쑤저우 랜드마크에 크로스파이어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오픈
다양한 체험 가능, 게임 IP 활용한 MD상품 판매
  • 이한 기자
  • 승인 2020.01.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중국 쑤저우에 '크로스파이어' 실내 테마파크를 열고 '공간 마케팅'을 적극 진행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가 중국 쑤저우에 '크로스파이어' 실내 테마파크를 열고 '공간 마케팅'을 적극 진행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이한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중국 쑤저우 최대 쇼핑몰 겸 랜드마크 ‘쑤저우 센터’에 크로스파이어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1호점을 오픈했다. 올해 연말까지 중국 주요 도시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테마파크 ‘공간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에서 ‘국민 게임’으로 불릴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테마파크는 게임 내 요소를 적극 활용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중국 현지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공간에서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테마파크 개설을 위해 중국 내 최고 실내 로컬 엔터테인먼트 업체 중 하나인 상해뢰전 체육문화발전 유한공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1호점은 크로스파이어를 디지털 기술을 더해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레이저 슈팅 대전과 과녁 사격장이 중심축을 이룬다. 휴게실로 활용할 수 있는 VIP룸, 카페 등가 있어 소비자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게임 관련 테마 공간답게 카페에서는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한 피규어와 문구 용품, 모형 총기 등 다양한 MD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팬슈머’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려는 ‘공간 마케팅’의 일환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쑤저우 센터 1호점을 시작으로 난통과 항저우에 3호점까지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개관을 확정 지었으며, 연내 중국 내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5호점까지 늘릴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백민정 상무는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는 크로스파이어라는 온라인게임을 오프라인으로 고스란히 옮겨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인 만큼 많은 분들이 크로스파이어를 접하고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1호점 반응이 좋아서 지속적으로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해 중국의 많은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