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까지 접수…서류·면접 거쳐 6월 26일 최종 합격자 32명 발표
수료생에 장학금 30만원 지원…최우수 활동팀과 서포터에 상금 수여
[소비자경제] 신윤철 기자 = 삼양그룹(회장 김윤)이 12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개월간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9기를 모집한다.
2017년부터 시작된 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대학생이다. 삼양그룹의 주요 사업을 이해하고 참신한 콘텐츠로 삼양그룹을 대외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삼양그룹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는 6월 20일에 발표하고, 합격자에 한해 같은 달 24일 온라인 면접을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 32명은 6월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삼양씨즈 9기에 선발된 학생들은 임직원과의 멘토링, 사업장 견학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2개월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삼양그룹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학생들에게는 매월 개인 및 팀 활동비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 삼양씨즈는 대중들이 삼양그룹을 사명이 비슷한 다른 기업들과 혼동하는 오인지 문제를 해소하는 데 집중한다.
그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삼양그룹의 기술이나 소재가 적용된 제품과 함께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온라인 사진전 ‘삼양한 순간’ △대학생의 시선에서 삼양그룹의 주요 사업을 영상으로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는 ‘씨즈피셜’ △삼양그룹의 오인지 해소를 위한 광고 제작 프로젝트 ‘삼양 메이커스’ 등의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30만원을 지원하는 한편, 최우수 활동팀과 서포터를 선발해 각각 2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삼양홀딩스 이수범 HRC장은 “삼양그룹의 기업소명과 핵심 사업이 잘 드러나고, 소비자들의 오인지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가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서포터즈들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발휘해 씨앗에서 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년사] 삼양 김윤 회장 “반드시 목표 달성...숨겨진 잠재력 깨워야”
- 삼양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3억원 기탁…환경보호·청소년 교육 기여
- 삼양그룹, 정기 임원인사·조직개편 단행…글로벌 스페셜티 사업 강화
- 삼양그룹, ‘삼양 이노베이션 R&D 페어 2024’ 개최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개최
- 엄태웅 삼양홀딩스 대표 “새로운 100년의 첫발 내딛겠다”
- 삼양패키징, 2023년 매출 4217억원·영업이익 325억원 기록
- “ESG 경영 강화” 삼양사,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UNGC’ 가입
- 삼양그룹 KCI, 글로벌 ESG평가 ‘플래티넘 메달’ 획득
- 삼양그룹 양영·수당재단,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삼양홀딩스, IMCAS서 리프팅 실 ‘크로키’ 심포지엄 개최
- [2024 신년사] 김윤 삼양그룹 회장 “창립 100주년, 새로운 삼양의 원년 될 것”
- 삼양그룹, 이웃사랑성금 ‘3억원’ 기부
- 삼양홀딩스 웹사이트,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수상
- K-뷰티 뒤엔 삼양이 있다! 원료로 주목받은 삼양케이씨아이
- “기세를 세우다”...삼양그룹, AI 시대 R&D 혁신으로 새 100년 판 짠다
- 삼양그룹 고기능성 소재, 세계일류상품 선정…산업 경쟁력 ‘안정된 집토끼’ 확보
- “Hello, 프레팡” 서울카페쇼서 인사 나선 삼양사 서브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