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곽지우 기자] 조양래 한국앤컴퍼니그룹 명예회장이 지난 21일 충청남도 금산군 제원면 소재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을 방문해 생산 라인을 점검하고 품질 경쟁력 확보 및 유지를 주문했다.
이날 조양래 명예회장은 금산공장 내 초고성능타이어(UHP) 생산 및 자동적재 시스템(MBR) 라인 등을 직접 살피고 폭염 속 근무 중인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조양래 명예회장은 금산공장 관계자들에게 “우위를 넘어 이제는 판매량 압도와 차원이 다른 품질을 시장에 제시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공장 내 모든 시설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생산 초기 단계부터 철저하게 품질관리를 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강조했다.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은 대전공장에 이은 회사의 두 번째 국내 생산기지로 지난 1997년 약 90만제곱미터(약 27만평) 규모로 완공됐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관계자는 “금산공장은 한국타이어 브랜드 밸류업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는 글로벌 전초 기지로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타이어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며 “미국, 중국, 헝가리,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생산 거점과 함께 연간 1억개 이상의 타이어 생산 능력을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한국타이어, 성균관대와 기술교류회 개최
- 한국타이어, SUV 전용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유럽 출시
- 한국타이어, 양양 서피비치 팝업스토어 ‘한국 튜브 숍’ 운영
- 한국타이어 “‘희망나눔 캠프’로 소외계층 어린이 놀이 활동 지원”
- 한국타이어 “더블포인트 적립하세요”…TBX 멤버십 프로모션 진행
- 한국타이어, 영국서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개최…자동차 문화 저변 확대 앞장
- 한국타이어 “여행 중 안전사고 예방 위해 타이어 점검하세요”
- 한국타이어 “가정의 달 프로모션 1등 당첨 고객에 ‘아이오닉5N’ 증정”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4 한국 런던 E-PRIX’ 시즌 마무리
- 한국타이어 후원 ‘2024 한국 런던 E-PRIX’ 개최
- 한국앤컴퍼니, ‘회의 밸류업’ 가이드 배포…회의 문화 혁신한다
키워드
#한국앤컴퍼니
곽지우 기자
jiwoo9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