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점자 필기도구 170대 기증…지속가능한 가치·사회공헌 지속
[소비자경제=신윤철 기자] 컴투스 그룹은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 그룹사 임직원과 가족 봉사자가 참여해 각 가정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교구를 제작했으며, 약 2주 동안 진행된 활동을 통해 총 170대의 점자 필기도구가 완성됐다.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종이 없이 점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시각 장애인에게는 필수 생활용구다. 점자를 습득하거나 즉시 메모가 필요한 경우에도 유용하며 전기 없이 반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아이의 지식 함양 및 학습 능률 향상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큰 도움을 준다.
완성된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검수 작업을 거친 후 NGO단체 좋은변화를 통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됐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시각장애 아동은 물론 관내 여러 시설 및 가정에도 전달돼, 원활한 의사소통과 더 나은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지난해에 금천구 가족센터 다문화 아동에게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팝업북과 학용품을 지원했다. 이 외에도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
-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여름 맞이 납량특집 신규 게임 추가
-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저탄소 캠페인 실시
- 컴투스, ‘서머너즈워’ 10주년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 컴투스-호식이두마리치킨 컬래버 이벤트 진행
- [ESG챌린지] 컴투스, ESG 국제표준 인증 2종 ‘동시 획득’
- 컴투스, 신작 게임 3종 퍼블리싱 계약 체결…글로벌 라인업 확장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아레나·월드 아레나 이벤트 실시
-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10주년…국제 산림 보호 활동 후원
-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10주년 기념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170개국 대상 서비스 시작
- 컴투스, 전교생 야구부 ‘영월 상동고’에 후원
신윤철 기자
297036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