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정비부분 강화 등 수주 증대 및 외형성장에 기여 기대

김태균 진흥기업 신임 대표이사 부사장 [사진=효성] 
김태균 진흥기업 신임 대표이사 부사장 [사진=효성]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효성의 건설 계열사 진흥기업은 지난 27일 이사회를 통해 김태균 부사장을 진흥기업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경희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건축공학 석사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부동산학 박사를 수여한 건축·주택분야 전문가다. 지난 1990년 현대건설에 입사해 재경본부 예산기획팀장, 건축사업본부 주택사업관리실장을 거쳤으며, 2016년부터는 주택사업본부로 자리를 옮겨 2022년까지 해당 본부에서 주택사업본부 본부장까지 역임했다.

신임 김 대표이사는 현대건설 재직시 한남3구역 재개발사업을 수주하는 등 지난 2019~2022년까지 4년 연속 도시정비 수주실적 업계 1위(4년 수주실적 누계 24조)를 달성했다. 2016년에는 현대건설의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디에이치’를 성공적으로 런칭해 안착시키는 것에도 이바지했다.

진흥기업은 지난해 고금리 지속과 물가상승에 따른 원자재 가격 폭등, 부동산 경기침체에 따른 미분양 증가, 태영건설 사태로 인한 PF 부실 등 건설업계 전반에 몰아닥친 위기상황에서도 매출액 7594억, 영업이익 517억, 당기순이익 453억이라는 성과를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진흥기업 측은 “김 대표이사 선임은 침체된 부동산 및 건설 경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려는 경영전략의 일환”이라며 “수주 증대와 매출 성장을 통해 지속가능기업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