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PvE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 등의 보상 획득 가능
최상위 PvP 아이템 ‘전투 함대장 장비’ 추가…어비스 계급 개편
‘셀렉트’·‘피스트’ 서버 유저 위한 이벤트 진행∙∙∙월드 매칭 서버 변경

NC는 27일 ‘아이온 클래식’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인스턴스 던전 ‘피의 성채’를 선보였다. [사진=엔씨소프트]
NC는 27일 ‘아이온 클래식’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인스턴스 던전 ‘피의 성채’를 선보였다. [사진=엔씨소프트]

[소비자경제=권찬욱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신규 인스턴스 던전(Instance Dungeon) ‘피의 성채’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NC는 27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인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두 개의 파티를 이루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해당 던전은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으며,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PvE(Player vs Environment)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를 비롯해 ‘어린 용제의 날개깃’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늘어나는 무기인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도 획득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아이온 클래식은 월드의 매칭 서버를 변경하고 ‘어비스 계급’을 개편했다. ‘어비스 계급’은 이용자가 시즌별로 지정된 필드에서 상대 종족 처치 시 획득하는 ‘어비스 포인트’에 따라 산정된다. 지난 20일에 추가된 최상위 PvP(Player vs Player) 아이템 ‘전투 함대장 장비’도 확인할 수 있다.

NC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셀렉트’와 ‘피스트’ 서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양 서버에 접속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오는 4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설문을 통해 계정당 1회 ‘정예 군단장 방어구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 피스트 서버 유저는 5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주차별 미션을 완료해 ▲최상급 고대의 왕관 ▲60레벨 희귀 마석 ▲흑금 공훈 훈장 등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통합된 ‘월드 C’에서는 4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레이드를 진행하면 ’전승 신석 상자’, ‘영원한 사명 방어구’, ‘평정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DEVA Assemble’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어비스 계급’ 개편 이전 달성했던 계급에 따라 ▲빛나는 이계의 무기/날개깃 ▲전승 신석 선택 상자 ▲옷장 슬롯 확장권 등의 보상을 쿠폰으로 받을 수 있으며, 복귀 유저들은 ‘미스릴 공훈 훈장’과 ‘희귀 마석 선택 상자’ 등을 선물할 수 있는 쿠폰을 함께 얻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