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동반 제주 왕복 항공편…반려가구에 차별적 가치 제공
보호자 2인 & 반려견 1마리 패키지…포동서 27일부터 구매

LGU+가 반려견 동반 전세기를 활용한 제주도 왕복 항공 상품을 선뵌다. [사진=LGU+]
LGU+가 반려견 동반 전세기를 활용한 제주도 왕복 항공 상품을 선뵌다. [사진=LGU+]

[소비자경제=김성지 기자] LGU가 국내 552만 반려가구의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LG유플러스(이하 LGU+)는 25일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이 반려견 동반 전세기를 활용한 제주도 왕복 항공 상품을 선뵌다고 전했다.

포동은 LGU+가 2022년 7월 반려인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선보인 반려인 전용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반려견 성향분석 검사 ‘DBTI(Dog Behavior Type Indicator)’를 개발해 반려견의 특정 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행동교정 가이드를 제공, 현재 44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관련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KB경영연구소의 ‘2023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국내 반려가구는 552만 가구로 추정된다. 또한 관광공사가 지난해 11월 진행한 ‘반려동물 동반 제주여행 수요 조사’에서는 응답자 81.6%가 반려동물과 동반 여행을 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응답자 34.3%가 항공기∙선박 등 반려동물 전용 좌석 확대를 개선 사항으로 꼽았다.

이에 LGU+는 제주항공과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김포와 제주를 왕복할 수 있는 반려견 전용 항공편을 운항키로 했다. 4월 5일과 8일 김포-제주 노선이다. 보호자 2인과 반려견 1마리를 포함한 총 3석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27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이번 여행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기내에서 비반려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의 바로 옆좌석에 동반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동안 반려견과 함께 비행기 탑승 시 케이지에 넣어 좌석 아래 두어야 했던 반려인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이번 반려견 전용 항공편 운항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공동 추진했다.

염상필 LGU+ 상무는 “반려견 동반 전세기라는 새로운 시도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는 시작이다”라며 “향후 반려인들의 니즈와 불편사항을 지속 파악해 반려인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선뵐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