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배달비 쿠팡이 100% 부담해 배달비 ‘0원’ 시대 열어
고객은 배달비 부담 제로, 소상공인은 추가 부담 없이 매출 증대

쿠팡이츠가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시작한다. [사진=쿠팡]
쿠팡이츠가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시작한다. [사진=쿠팡]

[소비자경제=김성지 기자] 고물가 시대, 쿠팡 와우 회원들은 배달비 0원으로 쿠팡이츠에서 부담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무제한 무료배달’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쿠팡이츠는 18일 배달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이라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시작한다고 전했다.

이로써 쿠팡이츠 와우혜택은 음식가격을 할인해주는 와우할인이 무제한 무료배달로 전환 개편된다. 음식배달 주문에 허들이 되었던 배달비를 아예 없애 고객들의 물가 인상 고통을 덜어주고 외식업주들은 추가비용 부담 없이 매출 증대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한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주문 금액·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무제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가격 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와우회원은 쿠팡이츠에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먹고 싶은 음식을 배달비 0원에 더욱 편리하고 풍성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 먹고 싶은 메뉴를 다양한 매장에서 주문해도 부담이 없고 식사는 물론 음료와 디저트, 베이커리류 등 원하는 메뉴를 원하는 때 배달비 0원에 즐기면 된다.

와우회원은 무료배달과 프리미엄 서비스인 한집배달 중 원하는 배달을 선택해 이용이 가능하다. 쿠팡이츠 무료배달은 도착예정 시간을 고려한 배달 동선 최적화를 통해 고객에게 신속한 배달을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해 쿠팡 와우 회원에게 기록적인 30억달러(3조9162억원)의 절약 혜택을 제공했다”라며 “쿠팡의 성장은 고객에게 와우를 선사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을 반영한 것으로 쿠팡이츠 와우혜택을 통해 고객은 물론 지역 입점 상인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