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사장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이 답”

‘2024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현장에서 개회사를 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4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현장에서 개회사를 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이 지난 1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4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에 참석했다.

aT는 17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김 사장이 이번 행사 슬로건인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식품·외식산업의 새로운 도전과 혁신 성장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 사장은 “지속가능한 미래,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이 답이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식품 외식산업의 미래를 통찰하고 다양한 혁신 사례들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과 희망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aT센터에서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 ‘2023 대한민국식품대전(KOREA FOOD SHOW)’ 개막식에 참석해 개회사를 하고, 이번 행사의 주제인 ‘대한민국 푸드테크 산업의 미래’ 조망을 통한 대한민국 식품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IT·BT·CT를 식품과 융합한 푸드테크는 식량안보, 저탄소 식생활, 디지털화 등 식품산업이 당면한 다양한 과제를 풀어줄 열쇠”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식품산업 전 단계에 걸친 푸드테크 기술을 선보이고, 푸드테크 생태계 조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대한민국 식품산업이 다시한번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