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까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운영
지역 생산자들과 만나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플리마켓

상하농원은오는 31일까지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진=상하농원]
상하농원은오는 31일까지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진=상하농원]

[소비자경제=차신애 기자]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10월 1달간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 이벤트를 선보인다.

상하농원은 4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오는 31일까지 2023 상하농원 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가족들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게 꾸며진 농원의 모습과 지역 농산물, 건강한 먹거리 공방 제품이 가득한 플리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이 준비됐다. 

올해 팜 페스티벌에서는 지역 주요 농산물 수확을 기념해 ‘파머스 플리마켓’을 선보인다. 파머스 플리마켓은 올 한 해 농가에서 직접 키운 농작물과 건강한 먹거리를 약속하는 상하농원 공방 제품을 지역 농가와 상생 협력을 통해 준비했으며, 농부들의 수확제라는 컨셉으로 농원 곳곳마다 자연 속에 어우러진 농부 소품들과 포토존, 아이들의 쉼터 플레이그라운드까지 다채롭게 준비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꼬마농부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셀러로 참여해 사용한 물건이나 도서, 장난감 등을 팔고 나누며 알뜰하고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체험하고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해 볼 수 있다. 여기에 모든 거래는 상하농원 에코코인으로 통용되며, 행사를 통해 마련된 재활용이나 수익금은 지역 내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경품으로는 매일유업의 유기농 전문 브랜드 ‘상하목장’,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 건강발효 탄산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등 이벤트 완료 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헌 옷과 생활용품 등을 직접 가져와 개성 있게 꾸미는 ‘허수아비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행사는 온라인 예약 또는 현장 구매 고객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파머스글램핑 숙박권·야외수영장 이용권·스파이용권 및 리워드를 증정받게 된다. 만들어진 허수아비는 농원 텃밭과 지역 농가에 기부된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이번 팜 페스티벌은 더욱 특별하고 재미있는 경험과 함께 농원에 대한 중요함과 건강한 먹거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라며 “수확의 계절 가을, 풍성하고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