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조경공간 찾기 공모전’ 개최…공동주택 조경 관련 아이디어 모집
7월 17일~21일 작품 접수·8월 3일 수상작 발표…총 상금 210만 원 수여

 ‘숨은 조경공간 찾기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전 포스터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숨은 조경공간 찾기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전 포스터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조경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SH공사는 19일 ‘숨은 조경공간 찾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고하고 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공동주택 내 새로운 조경공간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관련학과 학생들의 설계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가 주제는 ‘공동주택 내 숨은 조경공간 찾기’로 △ 공동주택 내 조경공간에 대한 개선방안 △ 유휴공간 활용 아이디어 △ 새로운 생활양식과 유행을 고려한 각종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이다.

공모전은 조경학과 혹은 관련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혹은 팀(최대 4인)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를 원하는 팀 또는 개인은 SH공사 누리집에 게시한 양식에 따라 참가신청서와 패널이미지 등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작품은 7월 24일~8월 2일까지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들이 2차례에 걸쳐 심사하며, 총 4개의 수상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품 선정 결과는 8월 3일 발표한다. 다만 SH공사는 진행상황에 따라 일부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상금은 총 210만 원의 상금을 수여되며, 각각 △ 최우수상 1팀 100만 원 △ 우수상 1팀 50만 원 △ 장려상 2팀 각 30만 원이 주어진다.

SH공사는 본 공모전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해, 보다 만족도 높고 시민 친화적인 조경공간을 구현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