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홈 독립으로 “다양해진 라이브와 혜택”
오픈 기념 ‘카쇼라 스위트홈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다양한 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전용 홈을 오픈하고  ‘카쇼라 스위트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다양한 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전용 홈을 오픈하고  ‘카쇼라 스위트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 

[소비자경제신문=최주연 기자] 카카오가 라이브커머스 인기에 힘입어 이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전용 홈을 독립 운영한다.

카카오는 10일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내 쇼핑라이브 페이지를 전용 홈으로 독립시켜 오픈한 것이다.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 및 다섯 번째 탭인 더보기 탭에서 ‘라이브쇼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선 다채로운 라이브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피드형 UI를 도입해, 스크롤만으로 진행 중인 라이브커머스를 전부 볼 수 있다.

홈 우상단의 캘린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라이브 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손쉽게 사전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 알림 받기 신청 시 카카오톡 메시지로 라이브 시작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홈 오픈을 기념해 ‘카쇼라 스위트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매일 낮 12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혜택을 담은 특집 라이브를 선보인다. 10만 원대 일본 항공권부터 3000원으로 참여 가능한 뷰티 체험단, 카카오프렌즈 굿즈 특가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쇼핑라이브 캘린더 또는 각 라이브 페이지에서 ‘알림 받기’를 신청하면, 다음 날 쇼핑포인트 100p를 지급한다.

임산 카카오 라이브커머스팀장은 “라이브커머스 접근성과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을 오픈하게 됐다”며 “다양한 라이브커머스와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