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캐릭터들의 체육복 버전 신규로 등장
재화를 모으고 주사위를 굴려 아이템을 모으자
신규 총력전 ‘고즈’, 집중공격과 보호막 잘 활용해야

블루아카이브는 지난 26일 ‘Get Set, GO!~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신규 코넨츠를 선보였다. [사진=블루아카이브]
블루아카이브는 지난 26일 ‘Get Set, GO!~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신규 코넨츠를 선보였다. [사진=블루아카이브]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아카이브가 지난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운동회 배경의 스토리이벤트 2부 ‘Get Set, GO!~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모두의 이목이 집중되는 대운동회 ‘황륜대제’에 저마다의 기대와 목표를 가지고 참가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규 캐릭터와 신규 총력전도 함께 선보였다. 

방식은 기존과 같지만, 일단 재화를 모으자

기본적으로 게임 플레이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재화를 모으는 기존 이벤트 방식과 같다. 그러나 이번 이벤트에서는 ‘스포츠 드링크’ 재화를 소모해 ‘주사위 달리기’를 미니게임을 즐기고 각종 아이템을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사위를 굴리면 유우카가 칸이 나뉘어진 트랙을 뛰면서 ‘엘리그마’, ‘하스미(체육복)의 엘레프’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완주시에는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스포츠 드링크를 소모해 주사위를 굴려 재화를 모으자! [사진=블루아카이브 인게임 캡쳐]
스포츠 드링크를 소모해 주사위를 굴려 재화를 모으자! [사진=블루아카이브 인게임 캡쳐]

유우카&마리 한정픽업으로 등장

이번 이벤트에서는 기존 캐릭터들이 체육복을 입고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 중 플레이가 가능한 캐릭터는 ‘유우카(체육복)’·‘하스미(체육복)’·‘마리(체육복)’ 등이다. 해당 캐릭터들은 복장이 달라진만큼 새로운 역할과 스킬들을 가지고 나왔으며, 보스챌린지 콘텐츠인 총력전에서 자주 사용될 예정이다. 이 중 유우카와 마리는 한정픽업으로 등장했으며, 하스미는 배포 캐릭터로 등장했다.

먼저 유우카(체육복)은 신비속성의 방어형 스트라이커로, 적의 강력한 스킬을 피하도록 스트라이커를 이동시키면서 보호막을 부여하는 스킬을 EX스킬로 보유하고 있다.

다만 기존에 나왔던 코토미처럼 스트라이커 전원이 지정한 위치로 이동한 뒤 보호막이 부여되는 것이 아닌, 유우카가 이동한 경로를 따라 우선 보호막을 부여한 뒤 뒤따라서 스트라이커들이 이동하는 방식이다.

유우카 자신도 보호막을 기본 스킬로 일정시간마다 보호막을 발동시키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더욱 효율적·지속적으로 방어해 코스트 여력을 타 캐릭터에게 돌릴 수 있도록 한다. 

신규 캐릭터 '유우카(체육복)'. 난이도가 올라가면 일단 기술을 회피해야 하는 일부 총력전 특성상 이후에도 자주 쓰인다. [사진=블루아카이브 인게임 캡쳐]
신규 캐릭터 '유우카(체육복)'. 난이도가 올라가면 일단 기술을 회피해야 하는 일부 총력전 특성상 이후에도 자주 쓰인다. [사진=블루아카이브 인게임 캡쳐]

마리(체육복)는 신비 속성의 회복형 스트라이커로, EX스킬을 통해 자신 주변 원형 범위 내 아군의 체력을 회복한다.

다만 자신은 회복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마리는 기본 스킬로 자신을 포함한 아군 캐릭터 1명을 회복시키고 방어력 버프를 걸고, 서브스킬을 통해 치유받는 대상의 체력이 30% 이하라면 추가로 더 회복시킬 수 있어 강력한 치유 성능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스미(체육복)은 신비 속성의 공격형 스트라이커로, EX스킬로 단일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특이 사항으로는 유저가 소지하고 있는 잔여 코스트가 올라갈 수록 비용이 최대 5코스트까지 증가하는 특성이 있다.

그 대신 증가된 코스트에 비례해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더욱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스미는 개발진이 별도의 이벤트를 통해 5성과 전용무기 3성을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엘레프를 배포했기 때문에, 방어타입이 신비속성인 적을 상대로 차원이 다른 데미지를 뽐내고 있다. 

체셔캣을 닮은 신규 총력전 보스 '고즈'. [사진=블루아카이브 인게임 캡쳐]

신규 총력전 ‘고즈’, 공방 모두 대비 되어 있어야

‘고즈’는 ‘시로쿠로’ 이후 두번째로 등장한 ‘슬럼피아’소속의 신규 총력전 보스이며, 신비 속성으로는 3번째 보스다. 고즈는 이전 보스보다 더욱 다양한 기믹들과 스킬을 가지고 있는 대신 아군 캐릭터에게 보호막의 씌워져 있다면 주는 데미지가 상당히 감소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유저는 보호막 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1페이즈에서는 고즈가 적 몬스터를 다수 소환하고, 일정 시간마다 양 옆으로 달리는 열차를 소환해 아군을 치어버린다. 열차는 맵을 한번 주파하면서 적 몬스터를 추가 소환하기 때문에 유저는 열차를 피하는 한편 빠르게 적 몬스터를 제거하고 고즈에게 최대한 빠르게 데미지를 입혀야 한다.

이 때문에 1페이즈에서는 이전에 픽업으로 등장했던 이즈나(수영복·오리지널)·아스나 등 시로쿠로에서 자주 사용되었던 회피 EX스킬을 가진 스트라이커와 히나타·무츠키(새해) 등 넓은 범위에 광역 공격을 입혀 몬스터를 정리할 수 있는 캐릭터가 선호된다. 

익스트림 난이도에서 한번 열차에 치인 캐릭터가 빈사상태다. [사진=블루아카이브 인게임 캡쳐]
익스트림 난이도에서 한번 열차에 치인 캐릭터가 빈사상태다. [사진=블루아카이브 인게임 캡쳐]

2페이즈는 고즈의 체력이 60% 아래로 떨어지면 돌입한다. 고즈는 분신술을 통해 3마리로 분열되며, 이 중 본체만 데미지를 입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유저는 아군이 분신을 공격하지 않도록 집중공격을 가진 캐릭터를 기용하고, 강력한 단일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신비 속성의 캐릭터가 필요하다.

또 고즈는 실크햇이나 스포트라이트를 이용해 넓은 범위에 강력한 타격을 가하는데, 3개의 범위중 1개만 진짜지만 유저들 대부분은 앞서 언급했던 보호막의 특성을 이용해 대처하고 있다. 특히 인세인 난이도부터는 힐이 사실상 봉쇄되기 때문에 전체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할 수 있는 코토미와 유우카(체육복) 등이 기용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 완료 이후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사전등록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와 ‘10회 모집 티켓’ 1개를 선물했다.  [사진=넥슨]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 완료 이후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사전등록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와 ‘10회 모집 티켓’ 1개를 선물했다.  [사진=넥슨]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 완료 이후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사전등록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와 ‘10회 모집 티켓’ 1개를 선물했다. 

또 업데이트를 기념해 ‘CHEER UP! 아로나의 스페셜 보너스’ 이벤트를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청휘석’ 100개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7일차 접속 보상으로 3성 가구 ‘대운동회 휴식 텐트’를 선물받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앞선 21일 블루아카이브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Get Set, Go! ~키보토스 황륜대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개발진이 나와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고 각종 설정과 개발 비하인드를 밝혔다. 또 업데이트와 관련된 스케치나 원화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