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가∙혜택 상품 및 인기 상품 한눈에 확인 가능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평점∙리뷰 제공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고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고 밝혔다. [사진=카카오 제공]

[소비자경제신문=김민정 기자] 어느덧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잡은 온라인 쇼핑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을 새 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의 니즈에 맞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둬,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메이커스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상품들을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며 합리적 소비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메인 ‘홈’ 탭에서 타임 특가 상품을, ‘랭킹’ 탭에서는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또한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인기를 바탕으로 신설된 ‘라이브’ 탭에서는 실시간 라이브는 물론,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 라이브를 볼 수 있으며 시청하고 싶은 라이브는 미리 알림 신청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라이브 일정을 제공한다.

특히 쇼핑 편의성을 높인 고도화된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가 눈길을 끈다.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와 평점∙리뷰를 제공하는 한편, 검색어별 쇼핑하기∙선물하기∙메이커스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을 모아 보여주고, 상품 구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해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박지영 카카오 커머스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이 카카오쇼핑 내 할인∙혜택 상품, 인기 상품, 시즌별 맞춤 상품 등을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탭’을 개편했다”라며, “새로워진 쇼핑탭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소비 트랜드에 맞춰 쇼핑탭 역시 끊임없는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향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탭을 선보여 원하는 상품을 더욱 간편하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인 가운데 소비자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