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성.가족 간 유대 강화…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력
초등학생 자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19일 마감

교보교육재단이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재단이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교보교육재단]

[소비자경제신문=하유진 기자] 개인주의가 보편화된 사회에서 ‘가족 내 소통의 부재’는 많은 이들의 고민이다. 기업이 가족의 화합을 위한 장을 마련한다면 이는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이에 교보교육재단은 2023년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는 인성 교육을 접목한 숲 체험 활동을 통해 부족했던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친환경 활동으로 가족의 인성을 강화하고자 실시하는 교보교육재단의 ESG 추진 전략 중 하나다.

교보교육재단은 청소년의 인성을 키우고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력을 맺고 전국 국립숲체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올해 가족소통캠프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28회, 참가 가족 1200여 명을 대상으로 ▲국립춘천숲체원 ▲국립산림치유원 등 전국 6개 국립숲체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일과 삶을 중시하는 워라밸 수요 증가에 맞춰 전국 단위로 확대해서 운영한다.

캠프에서는 산림 치유 활동을 비롯해 가족 간 소통을 높이는 특별프로그램 ‘톡!톡!톡!(talk) 공감 시간’이 진행된다.

톡!톡!톡!(talk) 공감 시간은 서울대학교 윤리 교육과 정창우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보드게임으로, 가족 간 소통 증진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데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자연물을 활용한 숲 가족놀이 ▲우리 가족 미션 레이스 등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2023년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1~3차 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 중이다. 19일까지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