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지원금·배우자 출산휴가·가족돌봄휴가 등 직원 복지 앞장
휴온스그룹이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최근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녀 출산과 양육지원, 유연근무 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서류 심사를 비롯해 직원 만족도 설문 조사, 기관 현장 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 결정 등 체계적인 심사 절차를 거쳐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15년 신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재인증을 받으면서 오는 2025년 11월 30일까지 가족친화 우수기업의 자격을 이어간다.
휴온스글로벌은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 후 높은 복귀율을 보이고 있으며, 출산지원금,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휴가, 가족기념일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자유롭고 높은 연차활용률 등을 통해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킬 수 있도록 유연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 종합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5년 단위로 다양한 장기근속 포상을 제공하는 등 직원 복지에 힘쓰고 있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함께 임직원들이 더욱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되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경제신문 유경수 기자
관련기사
- 휴온스, 제천공장 주사제 신규라인 증설…“생산력 강화”
- 휴온스, 전립선케어의 새로운 선택지 ‘사군자추출분말’
- 휴온스푸디언스, 설 특별 이벤트 실시
- 휴메딕스, 임인년 ‘활짝’ 웃었다…“역대 최대 실적 달성”
-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돌풍
- “제약사 최대 매출 행진”…GC녹십자·휴온스글로벌 동참
- 휴온스랩 ‘인간 히알루니다제’ 개발 정조준
- ‘흑자전환’ 휴엠앤씨, 1분기 매출 119억원…전년比 284% 증가
- 휴온스메디텍, 고압증기멸균기 ‘ENBIO’ 수입품목허가 획득
- 휴온스, 2분기 매출 1407억원…‘역대 최대 실적’
- 휴온스메디텍, ‘더마샤인 프로’ 대만 식약청 인증 획득
- 휴온스글로벌 “3분기 매출 13.8%·영업이익 75%↑”
유경수 기자
ozil-@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