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으로 진행
변창구 총장 “슬기로운 경희인이 되길”

지난 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경희사이버대학교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변창구 총장이 졸업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지난 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경희사이버대학교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변창구 총장이 졸업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월 19일 경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중계 형태로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녹화된 영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졸업생은 학사 1662명, 석사 40명 등 총 1702명이다.

변창구 총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신 졸업생 여러분들은 앞으로 어떤 어려움도 능히 극복할 역량을 갖췄다.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과 협력하고 화합하며 갈등을 한 단계 높은 차원에서 해소할 수 있는 슬기로운 경희인이 되길 바란다”고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에 대한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강순모 총동문회장은 “미래를 향한 또 다른 힘찬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어지는 졸업생 대표 인사로 외식조리경영학과 김경윤 학우는 “졸업하기까지 많은 고비들이 있었지만 서로를 통해 용기도 얻고 의지할 수 있었다”면서 “여러분 모두의 앞날을 응원하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을 사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대학원생 대표로 관광레저항공MBA 석윤지 학우는 “졸업과 더불어 미래를 향한 여러분의 첫걸음에 힘찬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