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과 함께하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 개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 40여 명 후원…구강건강 상담 진행
수익금은 중증·희귀질병 앓고 있는 소방관에 쓰여짐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

유디치과협회는 지난 12일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후원하기 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진행하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을 후원했다.(사진= 유디 제공)
유디치과협회는 지난 12일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후원하기 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진행하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을 후원했다.(사진= 유디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박은숙 기자]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지난 12일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후원하기 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진행하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최하고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과 아람비 주관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했으며 하프코스, 10Km, 5Km, 5Km가족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중증·희귀질병을 앓는 소방관을 위해 쓰여진다.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10여대의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쳤다.

아울러 유디치과는 이번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 40여 명을 후원했다.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건강 예방과 관리방법에 대한 상담, 교육도 진행했다.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 3000개를 후원하고 유디치과에서 제작한 재난대응 안전관리메뉴얼 3000부도 함께 배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민을 비롯해 정부가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셨으면 좋겠다”며 당부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해 3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전·현직 소방관과 소방가족들의 치아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현직 소방관을 비롯해 상이 소방관과 퇴직 소방관까지 약 6만여 명 이상의 소방공무원은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에서 동일한 의료우대 혜택을 받았다.

유디치과는 <소비자경제>에 “유디치과는 기본적으로 아동·노인·장애인 등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다”며, “이것에 국한되지 않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소방관을 비롯해 독립유공자에게도 의료지원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강조했다.

한편 이날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 남궁규 강원도홍천소방서 서장, 한상목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사무총장, 홍준성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단장,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 일반인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