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경제 = 김길태 기자] “고객 만족을 넘어서 감동으로까지”라는 경영방침으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주)성원제약(대표 이선정)이 독자적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업계에 눈길을 끌고 있다.
(주)성원제약은 위생, 품질, 생산효율성의 3가지 요소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방식의 All In One 시스템 방식을 구축해 최초 믹싱(혼합)공정에서부터 충진까지 조성물 제조 공정이 한번에 이루어진다.
또한 모든 공정을 기계에 90%이상 이용하는 일반적인 기계공정이 아닌, 사람과 기계가 50:50의 비율로 일제히 감독하고 관리하는 M2M 시스템을 도입, 제품의 에러율 0%에 가까운 완벽한 생산을 노리고 있다.
(주)성원제약은 구강용품, 생활건강용품, 화장품의 제조 및 유통을 하고 있으며, OEM/ODM생산, 상품의 기획에서부터 제품의 허가, 디자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지원을 하며 고객의 상품기획에서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고 기능성 구강용품 “오라겐(ORAGAN)"의 브랜드 및 대리점 사업을 진행하여, 국내 기능성 치약 시장에서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업체이다.
(주)성원제약 최성석 부장은 “ISO 9001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적합여부를 엄격하게 평가하고 있으며, 품질관리부와 외부 강사를 통해 매주 1회 생산관련 임직원의 위생 및 품질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 부장은 “개발이 곧 경쟁력이다”라며 “대대적인 연구개발비의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고의 연구진과 최고의 인재들이 효율적인 연구 시스템 안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j2000gil@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