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문화 확산…임직원 도전정신 강화·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 추진

HDC그룹의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그룹의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소비자경제신문 임준혁 기자] HDC그룹이 ‘혁신을 응원하는 창업국가’라는 정부 국정과제에 부응하고, 기업 내 벤처생태계 활성화, 기업문화 혁신과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사내 벤처 육성에 나선다.

HDC는 디벨로퍼로서 잠재돼 있던 직원 개개인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Great Developer가 되기 위한 신사업 아이디어 ▲신(新)주거문화 형성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기존 공간 및 주거서비스를 디지털 및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신사업 아이디어 등 3가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주관하며, HDC의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포상과 더불어 초기 시장 검증과 사업모델 구체화를 통해 신사업 법인을 설립하게 되면 사업지분을 부여하고, 창업자금 또한 지원받게 된다.

HDC는 아이디어 제안부터 사업화까지 임직원들에게 인큐베이팅 및 사업모델 구체화 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지분을 부여해 권리를 보장하고, 사업의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복직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임직원들의 도전정신을 독려하기로 했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김희방 HDC현대산업개발 미래혁신실장은 “본 공모전은 구조적 변혁의 일환으로 진행된다”며 “임직원의 도전정신을 자극하고 혁신 문화를 확산시켜 조직에 활력을 더하고, 장기적으로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HDC는 사내 벤처 육성을 통해 각 계열사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며, 벤처 육성 제도를 정착시켜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전문가 인력풀을 형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