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최고 브랜드 자이, 북위례 첫 번째 분양…전용면적 95~131㎡ 558가구

(사진=GS건설)
(사진=GS건설)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GS건설 위례포레자이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북위례 분양의 첫 포문을 연다.

GS건설은 21일 위례포레자이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기도 하남시 위례지구 A3-1BL블록에 위치한 위례포레자이는 지하 4층~지상 22층 9개 동, 전용면적 95~131㎡ 총 558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전용면적, 95㎡A 78가구, 95㎡B 43가구, 101㎡A 239가구, 101㎡B 163가구, 108㎡T 3가구, 131㎡ 32가구 등 모든 가구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위례포레자이는 공공택지 민간분양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분양가가 1,820만원으로 책정됐다. 특히 지난 9.13 부동산대책 시행으로 청약제도가 개편되면서 무주택자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돼 내 집 마련을 기다려온 무주택 실수요자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례포레자이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일반분양의 50%를 가점제 방식으로 먼저 선정하고, 나머지 50%를 추첨제로 배정한다.

추첨제의 75%는 무주택자에게 우선권을 주어 실질적으로 전체 일반분양 가구의 87.5%가 무주택자에게 우선적으로 배정돼 무주택자의 당첨 가능성이 높아졌다.

가점제와 추첨제 모두 지역 우선 공급으로 하남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전체 가구의 30%가 우선 배정되고, 이후 경기도 거주자 20%, 서울 인천 거주자 50%에게 순차적으로 당첨 기회가 주어진다. 공공택지 분양으로 전매 제한기간은 8년으로 제한된다.

위례포레자이 청약일정은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1월7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1월 18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위례포레자이가 위치하는 북위례는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자연환경 등 주거환경이 우수하다.

특히 위례포레자이는 약 1.2km거리에 5호선 마천역이 위치해 있고, 인근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와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광역 도로망도 가까이 있으며, 위례신도시~거여동간 직선도로도 임시 개통돼 강남 접근성이 개선됐다.

이와 함께 위례포레자이 인근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초등학교 학교용지가 계획돼 있고, 반경 1km 이내에 중학교도 신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에서 1.5km 이내에 위례신도시 중심상권인 트랜짓몰, 휴먼링이 위치해 있으며, 스타필드 시티 위례 개장으로 주거 인프라가 크게 개선되고 있다.

아울러, 단지 북서측에 청량산이 위치해 있으며, 위례근린공원, 남한산성 도립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위례포레자이 단지 배치는 전 세대를 남향 배치하고, 대부분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또한, 자이를 대표하는 가든형 조경공간 엘리시안가든과 플레이가든, 리빙가든, 헬시가든, 자이펀그라운드 등 조경시설과 주민운동시설, 어린이 놀이터 시설을 배치해 탁트인 공원과 어우러진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자이가 자랑하는 입주민 커뮤니티센터인 자이안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다목적실, 작은도서관/독서실, 사우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일반 주차장 폭보다 최대 20cm 넓은 주차공간, 공동출입문 자동개폐와 엘리베이터 호출이 되는 자이 스마트패스 시스템, 세대창고 등을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임종승 GS건설 위례포레자이 분양소장은 “위례 지구 내 3년만에 첫 분양이자 북위례 첫 분양이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위례지구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로 벌써부터 많은 수요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높다”며, “위례자이, 위례자연앤센트럴자이 등 위례지구의 품격을 높인 명품 브랜드 자이를 북위례에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