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
(사진=NH농협)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NH콕뱅크가 2018 스마트앱어워드에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협상호금융의 대표 모바일뱅킹 앱인 'NH콕뱅크'가 '2018 스마트앱어워드'시상식에서 은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인터넷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기술, 컨텐츠, 마케팅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스마트 앱들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16년 6월 출시된NH콕뱅크는 젊은 세대 뿐 아니라 핀테크로 소외되기 쉬운 농업인과 고령층도 쉽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출시 2년 만에 가입고객이 350만명을 돌파하였고 매일 60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는 실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10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일 송금한도 상향,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을 확대하였으며 특히,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농산물 직거래 서비스인 '콕푸드'를 오픈하여 농협이 인증한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와 농업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콕뱅크 내에 농업인에게 농업 관련 정보를, 도시민에게 고향 소식을 전하는 '콕팜'서비스를 확대 개편하여 콕뱅크를 이용하는 농업인과 도시인에게 다양한 정보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성모 대표이사는 "NH콕뱅크가 국내 최고 권위인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하게 되어 기쁘다"며, "농업인과 고객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