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경제=임선영 기자] KB국민은행이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은 21~22일 이틀간 인천시 송도 컨벤시아 1,2홀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취업확대를 목표로 지속적인 취업교육 및 제도적 지원을 추진 중인 KB국민은행과 교육부 간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참석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4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3만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직접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고, 직업체험·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지난 7일부터 이틀간 1박 2일 일정으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교육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취업준비를 위한 필수 교육과정을 집중 지원했다.
또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있는 문화공간 ‘청춘마루’에서는 지난 7일부터 3일간 ‘청춘 취업 이미지컨설팅’을 운영했다. 청년구직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1:1 컬러진단을 통한 이미지 컨설팅’을 열고, 이력서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는 등 청년구직자들의 니즈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취업박람회를 사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KB굿잡 사이트와 KB굿잡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을 소개하고 박람회 참가 TIP을 안내했다. KB굿잡 사이트를 통한 박람회 사전참가신청 구직자에게는 매주 토익 응시권 및 토익스피킹 응시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보, KB생보가 참가해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인생의 동기부여, 나의 진로탐색’, ‘성공 취업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 특강관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축사에서 “어려운 고용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력해야 하고, 고졸 취업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며 “직업계고 학생 등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 확대 및 취·창업 역량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제도와 여건을 정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도 환영사를 통해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그리고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모두에게 ‘굿잡’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