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경제=신동민 기자]"정말 가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나를 뽑고 싶어 안달 나도록 매력적인 자기소개서를 써라!"
최근 입사 전형에서 지원자의 스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자기소개서’이다. 쉽게 말해 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회사의 인사 담당자에게 처음으로 대면하게 되는 자신의 얼굴이다. 때문에 첫인상이 기억에 '확' 남게끔 해야한다.
그러나 대다수 취업을 하고자 하는 지원자들은 자기소개서를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남들이 선망하는 명문대학 인기학과 출신에 뛰어난 영어 실력 등 사회가 또는 기업이 원하는 스펙을 갖추면 취업이 쉬울 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큰 오산이다.
‘뽑고 싶어 안달 나게 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은 왜 자기소개서가 스펙만큼 중요한지, 이전과는 다르게 자기소개서가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또한 인사 담당자와 앞으로 대면하게 될 면접관에게 눈길을 끌 만한 자기소개서의 특징이 무엇인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덧붙여 매번 좌절을 맛보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인사 담당자의 시선을 끄는 독창적인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국내 300대 기업의 자기소개서 항목과 합격자의 우수한 자기소개서 사례들을 철저히 분석해서 기업별, 항목별로 구성하여 소개하고 있다.
기사제보 dms@dailycnc.com
신동민 기자
dms@dailycnc.com
